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상은이 참여한 웹툰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 왕자님’ OST ‘한마디’가 발매된다.
‘한마디’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그린 곡으로, 세련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이상은 특유의 트렌디한 보컬과 디테일한 표현력이 ‘내 한마디가 그대에게 전해진다면/그 하나만으로도 정말 행복할 텐데/내 하루하루 그대에게 줄 수 있다면/그 하나만으로도 난 온통 너로 가득 찰 텐데’처럼 간절한 마음을 표현한다.
이번 곡은 인기 웹툰과 드라마 OST 작업을 책임져 온 작곡가 필승불패W, 장석원, Tari, 한상현이 합세해 웰메이드 OST 넘버를 탄생시켰다.
웹툰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 왕자님’은 해저 왕국의 오만한 왕자인 전복이 인류 멸망을 반대하는 여왕 마고를 이기기 위해, 고대 무기를 움직일 수 있는 바다의 신부를 찾으러 인간들이 있는 육지로 떠밀려 가다가 생기는 에피소드를 감각적인 그림과 글로 표현해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이상은이 참여한 웹툰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 왕자님’ OST ‘한마디’는 오늘(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