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vs아이브…차트 휩쓸며 자체 최장 기록 경신

입력 2025-02-10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아이브vs아이브…차트 휩쓸며 자체 최장 기록 경신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신곡 ‘레블 하트(REBEL HEART)’와 ‘애티튜드(ATTITUDE)’로 유튜브 차트 정상에 올랐다.

10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그룹 아이브가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 ‘레블 하트’와 타이틀곡 ‘애티튜드’로 각종 유튜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알렸다.

이날 오후 1시(한국시간) 기준 유튜브 차트에 따르면 유튜브 한국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애티튜드’가 1위를, ‘레블 하트’가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1월 31일~2월 6일)에서는 ‘애티튜드’가 2위를, ‘레블 하트’가 9위에 올라섰다.

유튜브 한국 인기곡 주간 차트에서는 선공개된 ‘레블 하트’가 3주 연속(1월 17일~2월 6일) 정상을 지키며 인기를 굳건히 하고 있다. 지난 3일 신보와 함께 공개된 ‘애티튜드’ 역시 발매 직후 해당 차트(1월 31일~2월 6일)에 9위로 진입했다.

유튜브 한국 일간 SHORTS 인기곡 차트에서는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가 맞붙고 있다. ‘애티튜드’ 발매 직후인 2월 4·5일 자 차트에서는 ‘레블 하트’가 1위를, ‘애티튜드’가 2위를 차지했고, 2월 6·7일 자 차트에서는 ‘애티튜드’가 1위를, ‘레블 하트’가 2위를 기록하며 순위를 뒤집었다. 이후 2월 8일 자 차트에서는 다시 ‘레블 하트’가 정상을 탈환하는 등 치열한 각축전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2022년 공개된 ‘러브 다이브(LOVE DI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1월 31일~2월 6일)에 71위로 랭크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는 해당 차트에 55주 연속으로 진입, 아이브의 자체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했다.



2022년 발매한 ‘러브 다이브’부터 최근 발매된 신곡 ‘레블 하트’, ‘애티튜드’까지. 다채로운 히트곡들을 통해 국내 유튜브 차트를 점령한 아이브는 유튜브 한국 주간 인기 아티스트(1월 31일~2월 6일)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하며 ‘음원 강자’의 위용을 드러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3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와 함께 컴백했다. 이들은 신보를 통해 5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을 뿐 아니라,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음악방송 9관왕까지 달성하며 의미있는 기록을 써나가고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