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용도 결혼한다고?”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출연진이 잇따라 결혼 및 열애 소식을 전하며 화제성을 다잡고 있다. ‘미우새’는 모친이 화자가 돼 미혼 스타 아들의 일상을 관찰하며 제 짝을 찾길 ‘학수고대’하는 프로그램. 지난 4월 이상민의 깜짝 결혼을 시작으로, 김종민, 김준호 여기에 정석용까지 ‘품절남 선언’에 나서는 결혼 도미노 현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미우새’에서 임원희와 함께 베스트 커플상까지 수상한 정석용의 결혼 소식부터. 정석용은 지난 1일 방송에 출연, 5살 연하 음악감독과 백년가약을 맺는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그는 스포츠동아와 단독 인터뷰를 갖기도 했다. 전화 통화에서 정석용은 자신의 결혼을 둘러싼 대중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대해 깊은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동건은 지난달 29일 배우 강해림과 열애설에 휘말렸다. 소문의 주인공인 이동건은 동료 연기자 강해림과의 핑크빛 무드에 대해 부정도, 긍정도 않는 신중한 태도를 취했다. 그는 최근 스포츠동아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직접 이야기할 사안은 아닌 것 같다”며 열애 상대를 ‘배려’하는 모습도 보였다.
지면=‘미우새’ 이상민 김종민 김준호 이동건 정석용까지  결혼, 열애 소식 잇따라

지면=‘미우새’ 이상민 김종민 김준호 이동건 정석용까지 결혼, 열애 소식 잇따라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은 지난 4월 혼인신고를 마쳤다. 이상민은 ‘미우새’를 통해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다”며 “그와 인생의 2막을 함께 열려 한다”고 깜짝 결혼을 발표했다. 그의 배우자는 10살 연하 사업가로, 이상민과는 업무 관계로 인연을 맺어 결혼이란 결실까지 맺게 됐다.
지면=‘미우새’ 이상민 김종민 김준호 이동건 정석용까지 결혼, 열애 소식 잇따라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

지면=‘미우새’ 이상민 김종민 김준호 이동건 정석용까지 결혼, 열애 소식 잇따라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


가수 겸 예능인 김종민도 이상민과 같은 달 11세 연하 비연예인과 웨딩마치를 울렸다. 이들은 지난 5월 27일 프랑스 남부로 신혼여행을 떠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미우새’ 출연진의 연쇄 싱글 탈출을 이끈 신호탄 격인 김준호는 동료 희극인 김지민과 오는 7월13일 결혼에 골인한다. 이들은 웨딩화보 공개 아울러 1200명 이상 모객이 예상되는 대규모 결혼식 등 폭발적 대중 관심에 기댄 ‘웨딩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미운 우리 새끼’ 출연진을 중심으로 한 겹경사 소식이 이어지며 혼자 사는 중년 스타의 일상을 다뤄온 TV 프로그램의 콘셉트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한 방송 관계자는 “미우새 스타들이 전한 잇단 경사에 결혼에 대한 일반의 인식 변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듯하다”며 가정을 이룬 출연진의 영광스러운 하차 이에 뒤따르는 새로운 미혼 스타의 등장 등을 예상해볼 수 있다고도 전했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