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두 음악 이야기가 다시 유튜브 상위권을 채웠다. ‘순간을 영원처럼’과 ‘들꽃이 될게요’ 뮤직비디오가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집계된 유튜브 한국 주간 인기 차트에서 각각 3위와 5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확인했다.

이번 주 순위는 정규 2집 ‘IM HERO 2’의 영향력이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순간을 영원처럼’은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총 11곡이 담긴 음반 가운데 팬들의 호응을 가장 먼저 이끌어낸 대표 트랙이다. 서정적인 메시지와 삶을 바라보는 시선이 담긴 가사, 그리고 임영웅 특유의 안정적인 보컬이 어우러지면서 꾸준히 조회수를 쌓아가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를 더한다. 영상 속 임영웅은 스타일링 변화가 돋보이는 콘셉트로 등장해 화면을 채웠고, 팬들은 “이번 비주얼은 독보적이다”, “임영웅의 영상은 볼 때마다 새롭다”, “타이틀곡의 분위기를 완전히 시각화했다”, “정규 2집 분위기와 딱 맞다”, “조회수 계속 오르는 이유가 있다”는 반응을 보이며 열띤 반응을 보였다.


10월 30일 공개된 ‘들꽃이 될게요’ 뮤직비디오도 뒤를 이었다. 공개 이후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꾸준히 조회수를 쌓으며 주간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했다. 영상에서 임영웅은 절제된 표정 연기와 조용한 움직임만으로 곡의 기운을 견고하게 만들어냈고, 팬들은 그의 시선과 호흡 하나하나에 집중했다.

한편 임영웅은 10월 인천 송도컨벤시아 공연을 시작으로 2025 전국투어 ‘IM HERO’ 일정에 돌입했다. 투어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에서 먼저 열렸고,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대구에서 이어졌다. 이후 서울, 광주, 대전,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팬들과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