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가수 겸 배우 도경수가 써브웨이 ‘타코 샐러드’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타코핑’ 수식어를 현실 광고로 이어갔다.

도경수는 tvN 예능 ‘콩콩팡팡’에서 멕시코 현지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타코 맛을 열정적으로 찾아 다니며 ‘타코핑’, ‘타코 집착남’, ‘타코 광인’ 등 유쾌한 수식어를 얻었다. 이 이미지가 써브웨이 ‘타코 샐러드’ 광고 모델 발탁으로 연결됐다.

써브웨이는 15일 공식 계정에 광고 모델을 추측하는 ‘Guess Who’ 게시물을 올렸고, 팬들은 하트 입술을 단서로 도경수를 단번에 알아보며 반응을 쏟아냈다. 도경수, 써브웨이, 타코 샐러드 키워드가 빠르게 확산됐다.

도경수가 함께한 써브웨이 ‘타코 샐러드’는 한정 판매 이후 소비자 요청으로 상시 메뉴로 재출시된 제품이다. 샐러드에 또띠야를 곁들여 즐기는 구성이며 총 3종으로 준비됐다. 이번 광고는 도경수가 한동안 그리워하던 타코 샐러드를 써브웨이 매장에서 다시 만나는 콘셉트로 촬영됐다.

도경수는 지난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 tvN ‘콩콩팡팡’, 솔로 음반 발매와 투어로 한 해를 채웠고, 2026년은 EXO 활동으로 시작했다. EXO 정규 8집 ‘REVERXE’(리버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이 공개됐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