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국내 대표 명장들 참여

입력 2015-04-01 1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원재 전경 조감도

‘장인의 손길로 하나 하나….’

한옥호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5월 인천 송도에 오픈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에 국내 주요 무형문화재 및 명장이 참여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 신축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 74호 최기영 대목장을 비롯해 전통건축과 공예 각 분야의 장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우선 전체 목공사를 맡은 최기영 대목장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오른 장인으로 국내 궁궐, 사찰 등 주요 건축물의 목공을 맡은 바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에는 우리나라 목부재 중 가장 품질이 좋다는 영동지방 목재를 하부재로 사용하여 건축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건물 외관의 옻칠을 맡은 김성호 명장(충북도 무형문화재 27호)은 단양 구인사 대조사전과 같은 유명 사찰의 옻칠을 담당했고, 기와잇기를 맡은 이근복 명장(중요무형문화재 121호)은 우리나라 유일의 번와장(지붕의 기와를 잇는 장인)이다. 이밖에 호텔에 비치할 전통가구 제작은 임충휴 칠기 명장이. 객실 문과 문틀은 목재창호 명장인 가풍국 목공명장이 담당했다.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는 객실 30실(로얄 스위트룸 2채, 디럭스 스위트룸 12채, 디럭스룸 16실)과 한식당, 3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 경원루 등을 갖추고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소유로 호텔 전문 그룹 앰배서더가 위탁운영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