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비, ‘키스 더 라디오’ 출연…아이엠 향한 너스레 플러팅

입력 2024-07-26 0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다크비(DKB) 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가 지난 25일 밤 10시 방송된 KBS Cool FM '몬스타엑스 I.M의 키스 더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최근 미니 8집 'Urban Ride(얼반 라이드)'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다크비는 청취자들에게 인사를 건넨 뒤, 앨범 제작기를 들려줬다. 다크비는 'Urban Ride'에 대해 "'Urban(세련된)'과 'Ride(타다)'의 합성어로, 멤버들의 참여도가 높은 만큼 짜릿한 성장을 느끼실 수 있는 앨범이다"라고 소개하며 "타이틀곡 'Flirting X(플러팅 엑스)'의 경우, 작사와 작곡부터 안무도 멤버들이 100% 창작했다. 저희가 만든 만큼 더 애착이 간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Flirting X'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한 이찬은 "요즘 '플러팅'이라는 말이 많이 쓰이지 않나. 사실 저는 플러팅을 별로 안 좋아한다. 헷갈리게 하지 말라는 뜻에서 곡 제목에 강렬하게 X를 붙였다"라고 전했다. I.M을 향한 멤버들의 플러팅도 이어졌다. 다크비는 "선배님은 허전하시다. 명불허전", "선배님 만난다고 해서 수영 배웠다. 선배님께 빠지지 않으려고" 등 너스레를 떨며 웃음을 자아냈다.

다크비는 오는 8월 3일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타이베이를 거쳐 미주와 유럽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2024 DKB WORLD TOUR [DARK STRANGE]'를 개최한다. 이와 관련 다크비는 짧은 의성어로 스포일러를 전하며 "이렇게 오랜 기간, 많은 지역에서 투어를 하는 것은 처음이어서 설렌다"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다크비는 컴백과 함께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다. 미니 8집 'Urban Ride'는 말레이시아, 대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3에 진입했고, 타이틀곡 'Flirting X' 역시 싱가포르, 덴마크, 베트남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다크비는 'Flirting X'로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6위를 차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