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다양한 그룹 경험 토대로 만든 앨범, 멤버들도 잘 될 거라고”

입력 2023-06-05 16: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CT 태용 “다양한 그룹 경험 토대로 만든 앨범, 멤버들도 잘 될 거라고”

NCT 태용이 솔로 앨범 작업기를 회상했다.

태용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첫 미니 앨범 ‘샤랄라 (SHALALA)’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앨범 관련해 계획을 정확하게 정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4~5년 전 곡을 쓰기 시작했는데 그 시간 동안 회사가 계속 내가 어떤 곡을 쓰는지 계속 케어해줬고, 이번에 시기가 왔다고 생각이 들어서 준비하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내가 준비가 안 돼 있었다면 못 했을 것 같다. 하지만 스스로 ‘준비가 됐다’ ‘무대에 자신 있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면서 “앞으로도 할 수 있다면 무대 위에서 나를, 내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이번 앨범은 태용이 NCT 데뷔 후 7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동시에 NCT 멤버 가운데 첫 번째 주자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 태용이 기획 단계부터 전곡 작사, 작곡까지 제작 과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태용은 “NCT로서의 나와 솔로로서의 나는 크게 다르지 않다”면서 “하지만 NCT는 세계관에 맞춰서 퍼포먼스를 보여드려야 할 때도 있다. NCT뿐 아니라 다양한 그룹에서 경험한 것을 토대로 이번 앨범이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멤버들의 반응에 대해서는 “멤버들과 뮤직비디오를 함께 봤는데 도영이는 ‘정말 다채롭다’ ‘태용이 형이 보여줄 수 있는 비주얼적인 부분이 많아서 보기 좋다’고 하더라. 마크도 ‘형 너무 잘 될 것 같다’고 말해줬다”고 전했다.

태용이 작사한 타이틀곡 ‘샤랄라 (SHALALA)’는 태용의 재치 있는 랩 플로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자유로운 리듬의 브릿지 구간 등이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힙합 곡이다.

‘샤랄라 (SHALALA)’를 비롯해 총 7곡이 수록된 태용의 앨범은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