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만 있다면 그 어디든, 언제라도…페퍼톤스 ‘라이더스’ [DA:신곡]

입력 2024-04-17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마치 맨 처음 그날처럼 우린 시작하네/ 영원한 것은 없다고 모두 말하지만 아직까지 우린 모르네 눈부신 바다를 꿈꾸네’

밴드 페퍼톤스(PEPPERTONES)가 20년 동안 꾸준히 그리고 조용히 자신들의 음악을 향해 달려온 두 사람이 지금까지의 시간을 자축하면서 동시에 앞으로 영원토록 변치 않을 페퍼톤스를 기대케 만든다.

페퍼톤스(신재평, 이장원)는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주년 기념 앨범 ‘Twenty Plenty(트웬티 플렌티)’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총 10곡의 신곡이 수록된 B SIDE [<<REWIND]와 동료 뮤지션들이 리메이크한 곡들을 엮은 A SIDE [SURPRISE!!]까지 2CD로 구성됐다.

이번 페퍼톤스의 앨범에서 크게 눈길을 사로잡는 부분은 두 가지다. 첫 번째로 그동안 페퍼톤스의 목소리로 들었던 익숙한 노래가 아닌, 언젠가 한번쯤 상상해봤을 법한 다른 가수의 목소리로 듣는 페퍼톤스의 노래라는 점이다. SUMIN, 잔나비, LUCY, 나상현씨밴드, 이진아, 정동환 (멜로망스), wave to earth, 유다빈밴드, Dragon Pony, 스텔라장, 권순관이 부르는 페퍼톤스의 음악은 또 다른 신선함을 선사한다.

B Side [<<REWIND]는 오래된 테이프를 되감듯, 과거로 돌아가 세상에 미처 소개되지 못한 채 그대로 머물러 있던 노래들을 다시 꺼내 새로이 구성했다. 완전히 새로운 페퍼톤스라고 표현하기 보단, 20년의 세월을 응축해놓은 엑기스 같은 B Side다.


특히 타이틀곡 ‘라이더스’에서는 지금까지 달려온 페퍼톤스의 시간을 바탕으로 더 멀리 나아가겠다는 다짐과 포부를 느낄 수 있다. 팬들을 향한 또 다른 20년의 약속일 수도 있겠다.

공개된 ‘라이더스’의 뮤직비디오에서 페퍼톤스의 신재평, 이장원은 서로의 기타를 가지고 차, 배를 타고 푸른 바다의 모래사장 위를 뛰어가 결국 그들의 무대로 올라선다. 교차하는 예전 모습의 두 사람이 등장하지만, 여전히 무대에서 기타를 들고 노래를 부른다는 기본 공식은 20년의 시간 동안 변함없는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한편 20주년 앨범을 발매한 페퍼톤스는 오는 6월 22, 23일 양일간 데뷔 20주년 기념 단독 공연 ‘Party Plenty’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