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비투비 임현식·이민혁 “아마추어→프로 돼, 새 앨범 정말 만족”

입력 2022-02-21 15: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비투비 임현식과 이민혁이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21일 비투비 정규 3집 [Be Togethe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임현식은 이날 “이민혁과 고민을 많이 했고 다양한 곡으로 채웠다. 그동안 비투비가 사랑 받았던 노래를 많이 들었다. 이전 색깔에 프로가 된만큼 성장된 부분도 넣어봤다. 30년을 살면서 가장 열심히 산 게 정규 3집 작업 기간인 것 같다. 힘들었지만 완성도가 자신있다”라고 만족, “전곡 프로듀싱도 처음이었고 13곡 수록도 처음이다. 새로운 도전이다. 이렇게 좋을 수 있나 싶으실 것”이라고 신보의 제작 방향을 설명했다.

이민혁 역시 “‘살려줘’를 입에 달고 살았다. 힘들었지만 팬들을 생각하면서 힘을 냈다. 비투비 완전체를 보여줄 생각에 설렜다. 비투비의 매력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둬 앨범 작업을 했다. 아쉬움은 남지만, 그 덕분에 노력하고 다음을 기약하게 되는 것 같다”라고 만족해했다.

[Be Together]는 함께했던 순간들의 감정과 기억을 되새기며 앞으로도 영원히 함께하자는 의미로 비투비만의 역량을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이다. 비투비는 새 앨범을 통해 ‘푸른 사랑’을 전하고자 한다.

타이틀곡 '노래 (The Song)'는 멤버 임현식의 자작곡으로 서정적이고 무게감 있는 사운드와 더욱 성숙해진 비투비의 목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낸 비투비표 발라드다.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시리즈의 감정선을 잇는 곡이다.

정규 3집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Intro : 발자취' '봄이 피어나' '우리 (Be Together)' 'My Way' 'Whiskey' 'Higher' 'Thank You' '흘려보내' 'Outro : Encore' 'Interlude : Re' 'Lonely' 등 총 13개 곡이 담겼다.

비투비의 새 앨범은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