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박사’ 강동원 “판타지 장르 좋아해…시나리오 신선했다” [DA:인터뷰①]

입력 2023-09-23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강동원이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강동원은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인터뷰에서 영화 개봉을 앞둔 소감에 대해 “잘 됐으면 좋겠다. 근데 다음 주가 돼봐야 알 것 같다”라고 말하며 “임필성 감독님이 자리를 만들고 류승완 감독님을 만나게 돼서 시나리오를 보내주셨다. 그래서 임필성 감독님이 굉장히 큰 역할을 하셨다. 시나리오를 재밌게 봤다. 신선했고, 액션도 많았다. 신인 감독이지만 조감독을 오래 하셨다. 연출부 일할 때 평판도 좋으셔서 하기로 했다”라고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출연을 결정했던 이유에 대해 말했다.
강동원이 작품을 고르는 기준은 무엇일까. 강동원은 “시나리오를 보고 재밌으면 한다. 구조가 좋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고, 명확한 메시지나 새로운 그림이 있으면 한다”라며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는 것 같다. 만화책을 워낙 좋아한다. 어릴 적에는 만화방에서 살았다. ‘아일랜드’ ‘열혈강호’ 등 너무 좋아했다”라고 선호하는 장르를 밝히기도 했다.



이번 작품을 위해 그가 참고하거나 준비한 건 어떤 게 있었을까. 강동원은 “이번에 헤어스타일에 아이디어를 냈다. 연기적으로는 무당 분들이 굿을 하거나 점을 보는 걸 찾아봤다. 거기서 인상 깊게 본 걸 초반씬에 썼다. 무당이 고객에게 화를 내는 게 재밌어서 그것도 가져다 썼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에서 보여준 액션 장면의 준비에 대해 질문하자 강동원은 “준비는 크게 안 했다. 처음에 내가 어느 정도로 하는지 무술 감독님과 합을 맞춰봤다. 정말 십 몇 년 만에 앞구르기, 낙법을 해봤다. 그 이후로는 안 부르시더라. 내가 왜 여기서 이러고 있지? 싶었다. 기본은 다 돼있어서 안 부르신 것 같다. 안 다치려면 그게 중요하다. 이미 몸이 알고 있어서, 그 다음부터는 현장에서 합을 맞췄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오는 27일 개봉하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