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주피터X지드래곤 컬렉션’ 옥션 진행

입력 2024-08-26 20:51:3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종도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글로벌 경매 플랫폼 주피터(JOOPITER)와 함께 9월 2일 아티스트 지드래곤과의 협업 옥션 ‘낫띵 벗 어 G 탱: 지드래곤의 예술과 아카이브’(Nothing but a ‘G’ Thang: The Art and Archive of G-Dragon)을 공개한다.
지드래곤(G-DRAGON)                                                                                                                             사진제공|지드래곤·주피터

지드래곤(G-DRAGON) 사진제공|지드래곤·주피터

이번 옥션 공개는 ‘2024년 프리즈 서울’을 기념하기 위해 파라다이스시티가 진행하는 ‘파라다이스 아트 나이트’의 일환이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매년 프리즈 서울을 기념해 특별 전시회 프리뷰, 전야제 파티 등으로 구성한 ‘파라다이스 아트 나이트’를 개최하고 있다. 
주피터는 세계적인 뮤지션이자 루이비통의 남성복 크리에이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퍼렐 윌리엄스가 설립한 세계 최초의 디지털 경매 플랫폼이다.

이번 협업 옥션은 빅뱅의 멤버로 음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한 지드래곤의 소장품을 엄선해 공개한다. 그동안 지드래곤이 수집한 패션, 현대미술, 디자인 오브제와 기념품 등과 이번 경매를 위해 그가 커스터마이징해 제작한 작품을 9월 2일부터 10일까지 주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특히 2일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하는 ‘파라다이스 아트 나이트’ 행사에 주피터 설립자 퍼렐 윌리엄스가 참석해 협업 옥션 일부 작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9월 3일에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아트 하우스에서 일반인들도 해당 전시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