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ANTIFRAGILE’,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3억 돌파

입력 2023-07-23 12: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르세라핌(LE SSERAFIM)이 스포티파이에서 단일곡 3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23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데이터(7월 21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이 누적 재생수 3억 회를 돌파했다.

이 곡은 올 3월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데 이어 4개월 만에 1억 회를 추가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했다.

르세라핌은 스포티파이에서 ‘ANTIFRAGILE’을 포함해 총 3곡을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렸다.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FEARLESS’가 약 2억 3,000만 회, 수록곡 ‘Sour Grapes’가 약 1억 220만 회 재생됐다.

타이틀곡뿐 아니라 수록곡까지 고루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서 르세라핌의 음원 파워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

지난 5월 발매된 정규 1집의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누적 재생수 1억 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의 뒷심도 매섭다. 이 곡의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는 5월 24일(뮤직비디오 공개일) 1,200만 회였지만, 음악방송 무대와 댄스 챌린지의 흥행에 힘입어 6월 24일 3,300만 회까지 치솟았고 이달 18일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특히, 이 곡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면서 르세라핌의 전 세계적인 ‘롱런 흥행’에 힘을 보태고 있다. 르세라핌은 팬들에게 감사하는 담아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English ver.)’를 비롯해 ‘팝의 넥스트 잇 걸’로 불리는 업살(UPSAHL)과 함께 가창한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feat. UPSAHL)’ 버전을 추가 발매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