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 출신’ 안예슬, 핑클 ‘내 남자친구에게’ 리메이크 (우당탕탕 패밀리 OST)

입력 2023-09-25 14: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안예슬이 ‘우당탕탕 패밀리’ OST 첫 주자로 나선다.

오늘(2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안예슬이 참여한 KBS1 새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OST Part.1 ‘내 남자친구에게’가 발매됐다.

안예슬이 부른 ‘내 남자친구에게’는 지난 1998년 핑클이 발표해 지금까지도 90년대 후반을 대표하는 명곡 중 하나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을 리메이크한 넘버다. 특히 경쾌한 브라스사운드와 안예슬의 상큼한 보이스와 탁월한 곡 해석력이 어우러져 작품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곡은 ‘우당탕탕 패밀리’의 메인테마이자 엔딩곡으로 삽입, ‘call me call me call call/give a call/내 모든 걸 원한다면 너에게 줄게/기다려 왔던 나의 사랑은/너를 위한 거야’와 같이 설렘과 당당함이 묻어나는 가사가 귀를 사로잡으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수많은 국내외 아티스트의 앨범과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해 온 프로듀서 고병식과 이형성이 편곡을 맡아 안예슬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표현해냈다.

Mnet ‘슈퍼스타 K4’, ‘프로듀스 101’ 등을 통해 뛰어난 음악 역량을 뽐낸 안예슬은 꾸준한 자작곡 발매를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와 웹툰 OST에 참여하며 ‘올라운더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는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의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극으로, 매주 월~금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요구르트 스튜디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