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母 “‘가요무대’ 서는 게 꿈, 롤모델은 나훈아” (살림남2)

입력 2023-10-15 14: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4일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는 이천수 모자(母子) 여행, 캐스퍼와 엑소 찬열의 힐링 캠핑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이날 이천수는 1집 앨범을 발매하고 정식 가수로 데뷔한 어머니 박희야 여사를 위해 일일 매니저를 자처했다. 그는 휴게소를 찾아 적극적으로 어머니 앨범 홍보에 나섰다. 희야 여사는 '가요무대' 출연을 목표로 삼았고, 롤모델로 나훈아를 꼽으며 "이천수도 국가대표 된다고 했는데 진짜 그렇게 됐다. 꿈은 크게 가지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천수는 첫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어머니를 위해 포상 휴가를 준비했다. 두 사람은 충청북도 영동으로 떠났고,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힐링 여행을 시작했다. 먼저 이천수는 앨범을 낸 어머니의 대한가수협회 가입 서류를 함께 작성했고, 이후 '내 인생 지금부터'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직접 나섰다.

그러나 열정 가득한 이천수의 뮤직비디오 촬영 강행군으로 인해 희야 여사는 점점 지쳐갔다. 이에 이천수는 마지막 코스로 천고각을 방문해 북을 치며 소원을 빌었다. 희야 여사는 자신의 꿈을 응원하는 이천수 모습에 감동해 눈물을 훔쳤다. 이천수는 "아들로서도 매니저로서도 더 적극적으로 많이 도와줄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후 이천수가 직접 찍은 뮤직비디오가 전격 공개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스튜디오에 패널로 등장한 캐스퍼는 십년지기 엑소 찬열과 함께한 일상을 공개했다. 최근 맹장 수술을 받은 캐스퍼를 위해 찬열이 그의 집을 찾았고, 이내 야심 차게 기획한 힐링 캠핑을 떠났다. 이 가운데 찬열은 캐스퍼의 월 7천 수익을 언급했고,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던 캐스퍼는 "소문이 7천, 8천, 1억까지 간다. 해명의 삶을 살고 있다"면서도 제일 못 버는 달 수익을 묻자 쉽게 대답하지 못해 웃음을 줬다.

이어 캐스퍼와 찬열의 럭셔리 캠핑이 시작됐다. 찬열은 1000만 원어치의 캠핑 장비를 공개했고, 몰래 온 손님으로 세훈까지 초대해 함께 시간을 보냈다. 이때 개그맨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각각 카이의 쌍둥이 형 '카레'와 '눈알커스틴'으로 분장한 채 깜짝 등장했고 '스트릿 살림 댄스 파이터'를 펼치며 흥 넘치는 댄스 대결을 했다. 특히 캐스퍼, 세훈의 열정적인 댄스 배틀은 감탄을 자아냈다.

이후 캐스퍼는 힘들었을 때 많은 도움을 주며 힘이 되어준 엑소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캐스퍼는 "이 친구들이 저의 정체성 같은 친구들이다. 나는 엑소 아니었으면 아무것도 아니었다. (내가 엑소를 위해) 할 수 있는 건 멋진 안무를 만드는 것밖에 없었다. 저에게 원동력이 된다"고 밝혔다. 세훈 역시 "형이 더 잘 되고 승승장구하다 보니까 저희도 그 에너지를 받아서 승승장구했다"며 서로를 향한 애틋한 감정을 전달했다.

사진제공 |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