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만에 150만뷰…K-푸드 챌린지 열기 후끈

입력 2024-05-30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동석, 김주령, 방신실(왼쪽부터)

걸그룹 유니스 60만·소디엑 25만
톱스타들 대거 참여…흥행 기폭제
“한 달 만에 150만 뷰 터졌다!”

한문화재단(KCF), 스포츠동아,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가 함께 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후원하는 ‘2024 플레이 K-푸드 챌린지(PLAY K-FOOD CHALLENGE)’의 분위기가 초반부터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 챌린지는 2억 한류 팬 시대를 맞아 전 세계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한식(K-푸드)을 국내외에 알리고 세계인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한 온라인 푸드축제의 장이다.

4월 23일 공식 스타트한 ‘2024 플레이 K-푸드 챌린지’는 일반인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연예인, 스포츠선수 등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셀럽들이 대거 참여해 챌린지 흥행에 기폭제가 되고 있다. 인기 스타들은 챌린지 붐업을 위한 스페셜 영상에 출연하는가 하면 직접 대중들의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는 영상을 업로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영상들은 반크의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아이돌그룹 소디엑과 티오지의 스페셜 영상이 반크 SNS에 공개돼 있으며, 유튜브에서는 마치 한 편의 예능 프로그램과 같은 풀 버전의 스페셜 영상도 볼 수 있다. 이밖에 영화 ‘범죄도시4’의 마동석,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개성있는 연기를 보여준 김주령, 걸그룹 유니스, 프로골퍼 방신실의 챌린지 참여 독려 영상도 만날 수 있다. 배우 주원, 이시언도 직접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스타들의 영상은 유니스가 60만, 김주령 27만, 소디엑 25만 뷰를 돌파하며 챌린지 출범 한 달 여 만에 150만 뷰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나만의 개성있는 K-푸드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는 ‘2024 플레이 K-푸드 챌린지’는 연말까지 계속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