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 음방·라디오→과학 유튜브 채널…종횡무진 활약

입력 2024-07-25 08: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마름모, 각 콘텐츠 화면 갈무리]

[사진제공=마름모, 각 콘텐츠 화면 갈무리]

가수 이승윤이 지난 3일 정규 3집 선발매 앨범 '역성'을 발매한 가운데, 각종 음악방송을 비롯해 라디오, 웹 예능 등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이승윤은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에 출연해 '역성'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폭포' 무대를 선보였다. 이승윤은 이날 6분 가량의 러닝타임을 가진 '폭포'의 완곡 무대를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한 가운데, 기타넥을 긁는 퍼포먼스와 좌중을 압도하는 웅장한 밴드 사운드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러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이승윤은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역성'을 소개하고, 수록곡을 라이브로 소화하며 청취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MBC FM4U '4시엔 윤도현입니다',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는 '폭포'가 선곡돼 긴 시간 재생되는 진풍경을 낳았다. 빠른 호흡을 가진 라디오 프로그램에 있어서는 흔치 않은, 그야말로 '역성'과도 같은 일이다.

이 외에도 이승윤은 홍대 제비다방과 레드로드에서 '어딘가 버스킹'을 개최했다. 이승윤은 밴드와 함께 '역성'의 수록곡들은 물론 대표곡 무대를 잇달아 꾸미며 단독 콘서트급 공연을 선사했다. '어딘가 버스킹'은 이승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온·오프라인 관객들에게 생동감을 전했다. 이승윤은 또한 유튜브 콘텐츠 '궤도의 과학속으로'에 출연, '폭포'에 대한 과학적 분석을 함께 풀어가기도 했다.

이승윤은 단순히 앨범 발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역성'의 의미를 살린 이색 행보로 컴백 프로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체스판을 벗어난 이승윤은 음악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채널에서 리스너들과 뜨겁게 호흡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폭포' 뮤직비디오는 24일 기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TOP100 차트에 진입한 가운데, 영상 조회수 역시 120만 뷰에 육박한다.

이승윤은 오는 9월 28일~29일 서울을 시작으로 10월 12일 전주, 10월 19일 부산 등에서 전국 투어 '2024 LEE SEUNG YOON CONCERT 易聲(역성)'을 개최한다. 이승윤은 또한 8월 3일 '2024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10월 4일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도 출격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