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브라보 라이프…시니어 특화 ‘VL’로 오라

입력 2023-03-09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적극적으로 은퇴 생활을 즐기려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해 롯데건설과 롯데호텔이 손잡고 마련한 ‘VL 르웨스트’의 단지 이미지. 시니어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와 특화 설계를 적용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로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 마곡지구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 분양

이화의료원 협약 건강·케어 지원
전 세대 미닫이문 특화 설계 눈길
입주민 대상 호텔급 서비스 제공
지하 통로로 지하철·식물원 연결
롯데건설이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복합단지 내에 들어서는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시니어 수요자 특성을 고려한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특화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및 프로그램 등을 내세워 시간적·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은퇴 생활을 즐기려는 ‘욜드(YOLD·Young Old)족’을 타깃으로 삼았다.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은 젊은 세대처럼 능동적인 소비 성향과 주체적인 사회 활동 참여 등 활발한 은퇴 생활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를 위한 공간이다. 롯데호텔이 VL의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서울 안에 선보이는 VL 브랜드의 첫 번째 단지인 VL 르웨스트는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할 시니어 입주민을 위해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와 건강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으로 VL 르웨스트와 인접한 상급종합병원인 이대서울병원에서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하다. 이대서울병원 이용 시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고 할인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세분화되고 체계적인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한다.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로 편리하고 여유로운 일상도 즐길 수 있다.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가 제공되고 하나의 창구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시니어 맞춤형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독립성을 반영한 ‘원룸 원바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 평면과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를 적용하고 전 세대에 미닫이문을 설치하는 등 시니어 입주민들은 불필요한 동선 없이 편안하고 효율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다.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냉방 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 등 다양한 ‘IOT 시스템’도 갖춘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지하 보행 통로가 지하철과 바로 연결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지하 보행 통로를 통해 약 50만m²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도 모두 연결된다는 점은 보너스.

다채로운 문화, 쇼핑, 생활 인프라도 눈에 띈다.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가까워 다양한 사회 활동도 가능하다.

청약 신청은 21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VL 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4일, 정당 계약은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8일 “시니어 맞춤형 특화 설계와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편안하고 안락한 일상을 만들어 드리겠다”며 “VL 르웨스트는 새로운 차원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