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태화강 오픈하우스 건립…디자인·아이디어 발굴

입력 2023-03-13 16: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울산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ㅣ울산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공공 공간·시설물·시각 매체 분야
‘태화강 위 세계적인 오페라 하우스’ 주제
울산시가 태화강 일대에 건립할 세계적인 공연장 관련 디자인과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시는 ‘태화강 위 세계적 오페라 하우스’라는 주제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는 공공 공간, 공공 시설물, 공공 시각 매체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태화강과 어울리는 공연장에 최적화된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광범위한 디자인 계획은 지양하며 실현 가능 여부를 우선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출품신청서, 출품패널, 출품설명서 등을 갖춰 오는 8월 29~31일 3일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27개 작품을 선정해 총 1500만원(대상 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울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울산건축문화제와 공동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중심을 가로지르는 태화강과 연계한 세계적인 공연장 조성 관련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발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울산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울산시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동아(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