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협의회-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국제공항 건설 MOU 체결

입력 2023-08-21 16: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수원시민협의회와 경기국제공항 건설 MOU 체결식 모습. 사진제공|수원시민협의회

경기국제공항유치 수원시민협의회가 지난 18일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및 시 주민자치협의회와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21일 시민협의회에 따르면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은 이날 △경기국제공항 추진상황 설명회 △단체 간 상호협력 사항 논의 △경기국제공항 유치 연대 활동을 위한 MOU 체결 △공항유치 다짐 결의대회로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진천 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 필요 및 경제 활성화 효과에 적극 공감한다”면서 “MOU 체결을 계기로 시민협의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국제공항이 건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 남부지역 발전을 위한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 단체와 상생·협력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민협의회는 22일 대한노인회 수원시 권선구지회, 삼일공고 총동문회 등 경기국제공항 건설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민단체, 기관과의 릴레이 협약체결을 이어간다.

수원|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