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섬진강영화제 한국장편경쟁 출품작 공모…상금 600만원

입력 2023-07-23 16: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순창군이 ‘제2회 섬진강영화제’의 출품작을 오는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제공ㅣ순창군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우리의 행복한 시간’ 주제
대상·우수상·감독상 선정
전북 순창군이 ‘제2회 섬진강영화제’의 출품작을 오는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21일 군에 따르면 올해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섬진강 영화제는 영화제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의 행복한 시간(our happy time)’주제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열린다.

군은 영화제 개막을 앞두고,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장편경쟁·류(流) 부문’ 공모작을 공개 모집하고 선정된 작품은 영화제 개막식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특히, 영화제 기간에 군민,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영화 무료상영, 뮤직페스타, 프리마켓, 체험부스 등을 선보여 소풍 같은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 대상작은 순창에 관련된 이야기 또는 강, 자연, 사랑 등을 소재한 작품으로 지난해 1월 이후 완성된 60분 이상 극영화에 한해 출품할 수 있으며,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옴니버스 등의 형식으로 된 작품은 제외된다.

시상은 대상, 우수상, 감독상 등 총 3개의 작품이 시상대에 오르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6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작품 출품 신청은 섬진강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심사용 영상 스크리너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섬진강영화제 조직위원회 백학기 위원장은 “자연과 사람 그리고 영화와 함께 지역 영화 흐름의 맥을 이어갈 작품을 상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서 기쁘다”며 “이번 섬진강 영화제에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섬진강영화제‘한국장편경쟁 _류(流)’프로그램을 통해 순창이 품고 있는 생동감 있는 스토리텔링 작품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남은 기간 홍보에 힘써 성공적인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순창)|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