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공·사립 유치원장’ 역량 강화 연수

입력 2023-11-30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9일 충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이 ‘놀이공간 혁신’ 위한 현장을 탐방했다. 사진제공ㅣ대전교육청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은 지난 29일 유치원장 110여 명을 대상으로 KW컨벤션센터에서 공·사립 유치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0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유치원장의 핵심역량 강화, 유아교육의 정책 이해를 통한 미래 교육의 방향 모색, 유치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유치원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해 가야 하는 만큼 ‘함께 그려보는 유아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교육의 본질, 좋은 삶을 위한 교육의 방향, 유아교육의 의미, 유보통합과 유아교육의 미래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활성화에 대해 알아보고, 유치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연수에 참여했던 유치원장은 “유보통합을 앞둔 대전환기의 시기에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교육의 의미와 미래 교육의 방향을 재정립하게 되었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내실 있는 유치원 운영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장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여 유치원 교육력을 제고하고, 유치원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내실 있는 운영으로 학부모 만족도 제고 및 공교육 기능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전)|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