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또래 공감 놀이 교육’ 수립·시행

입력 2024-01-23 10: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전교육청 전경. 사진제공ㅣ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은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 및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4학년도 또래 공감 놀이 통합교육 추진 계획을 수립·운영한다고 밝혔다.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놀이 기회 제공 및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2024학년도 또래 공감 놀이 통합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놀이 친화적 학교 여건 조성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 연계 놀이 통합교육을 실천하는 놀이 통합교육 운영학교, 특색있는 놀이주간 운영, 학생 놀이 동아리, 놀이 교육 교사 학습공동체, 학부모 놀이 지원단 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놀이 통합교육 역량 강화 및 내실화를 위해 학부모 가족 놀이 특강, 교원 놀이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또래 간에 다양한 놀이를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 통합교육 자료를 제작·보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놀이 통합교육 성과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등학교 30교에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대전교육청은 그동안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놀이 통합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고 올해는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도록 돕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놀이 통합교육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전)|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