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특별자치도 D-100 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입력 2023-03-01 1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원도청 전경

3일 한림대서 ‘일타강사가 풀어주는 강원특별자치도 알뜰신잡’
강원도와 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D-100일을 맞아 강원특별자치도 D-100 기념 토크콘서트 ‘일타강사가 풀어주는 강원특별자치도 알쓸신잡’을 오는 3일 한림대학교 캠퍼스라이프센터 비전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태 강원지사가 ‘특별자치도 일타강사’로 등장해 강원특별자치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행사는 학생, 일반시민, 범국민추진협의회 위원 등 150여명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타강사’ 김 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의 비전(미래 산업 글로벌도시)과 가치’, ‘강원특별법 내용’, ‘특별자치도 시대 우리 일상’ 등의 주제를 두고 청중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의미와 필요성, 비전에 대한 쉬운 설명과 함께 강원특별자치도와 비전(미래 산업 글로벌도시)의 공식 영문표기도 공개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는 현장 참여와 강원도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동시 진행함으로써 현장 관객·온라인 시청자와 함께 특별자치도 출범 D-100일을 기념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 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이 이제 100일 밖에 남지 않았다”며 “오늘 D-100일 행사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주인공인 도민들이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춘천)|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