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이 오는 24일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 세미나실에서 ‘시민 대상 정원·조경 관리 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시민이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ㅣ울산시설공단
오는 24일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서 진행
시민 궁금증 해소, 안전사고 예방 도모
울산시설공단이 오는 24일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 세미나실에서 ‘시민 대상 정원·조경 관리 교육’을 실시한다.시민 궁금증 해소, 안전사고 예방 도모
이번 교육은 정원 문화 확산으로 늘어난 시민의 정원·조경 관리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정원관리 장비 사용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예초기 작업에서 소홀히 하기 쉬운 보호장비 착용, 예초기 날 안전 덮개 사용 등의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비롯해 작업 중 예초기 고장 사고, 정원 조경 관리에 필요한 농약·비료의 기초 사용, 식물 관리 기본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5년 공단의 조경 전문인력 재능봉사로 시작돼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교육은 지금까지 시민 216명이 참여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가로녹지팀 사무실로 전화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