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11일 “청년 사장님들과 ‘수다’ 나눠요”

입력 2022-11-06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행사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 | 시흥시

행사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 | 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오는 9일까지 시흥 청년 사장들의 ‘수다’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청년 창업가 네트워킹 행사는 시흥에서 창업활동을 하거나 청년협업마을 전·현 입주기업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11일 오후 4~8시까지 청년협업마을 가치관 2층에서 진행된다.

특히 청년 창업가들이 지역 정착을 위한 노하우와 인적·물적 자원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한마당 ‘수다’로 진행한다.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먼저 1부에서는 인스타그램 14만 팔로워를 보유한 SNS 스타작가인 최대호의 ‘애쓰지 않아도 너에게 행복이 머물길’이라는 주제의 마인드셋 강의가 열린다. 2부에서는 업종·업태별로 팀 구성을 통해 창업가들이 시흥·창업에 관한 주제로 배틀 게임 시간을 갖는다. 끝으로 3부에서는 저녁식사와 함께 수다를 나누는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시흥 청년창업가들의 활발한 교류의 단초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흥 청년창업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 | 유원상 기자 yos@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