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순선 광양시 부시장, 순천대학교 대학원에서 시 소개

입력 2022-11-16 16: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순선 부시장이 최근 순천대학교에서 광양시 민선 8기 산업경제 추진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양시

주순선 부시장이 최근 순천대학교에서 광양시 민선 8기 산업경제 추진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양시

시 민선 8기 산업경제 추진방향 강의
전남 주순선 광양시 부시장이 최근 순천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광양시 민선 8기 산업경제 추진방향을 소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순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물류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포스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등에서 근무하면서 자기 계발과 지역의 산업경제 활성화를 고민하는 이들이다.

주순선 부시장은 광양시의 3대 경제 축인 광양제철소, 광양항,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에 관해 설명하며 입주기업 지원시책에 대해 피력했고, 광양시 민선 8기 7개 추진전략 중 ‘민생 활력과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광양경제 대전환’의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광양시는 산업경제 핵심 시책으로 철강산업 탄소중립 대응과 광양항 물동량 창출 고도화에 힘쓰며, 이차전지 산업과 수소산업 육성으로 미래 신성장동력 가속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광양 9경 볼거리와 9미 먹거리를 소개하면서 강의를 마무리했다.

수강생들은 수소경제도시로써 발전하는 광양시의 미래를 볼 수 있어 기억에 남는 강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양|양은주 기자 yejoo228@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