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성공리 개최

입력 2022-12-06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일 청송 유교문화전시체험관에서 개최된 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사진제공 | 청송군

6일 청송 유교문화전시체험관에서 개최된 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사진제공 | 청송군

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6일 청송 유교문화전시체험관(청송군 주왕산면)에서 개최됐다.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는 도내 23개 지자체가 회원 시·군으로 구성, 2개월에 한 번씩 순차적으로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민선8기를 맞아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정기회의는 청송군수 등 21개 시장·군수가 참석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의 환영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강덕 협의회장이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주요 안건으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 등에 관한 기준 개정’ 등 중앙부처 건의사항 4건과 ‘중·고등학교 교복구입비 지원액 분담’ 등 경북도 건의사항 2건, 총 6건의 건의사항을 채택했고 기타 시·군의 당면 주요시책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우리 산소카페 청송군에서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경북도가 지역의 특성과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게 바로 행동하는 적극적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가 앞장서 나가자”라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청송=정휘영 기자 jhysd1500@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