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4060의 마음을 나르는 중년 택시 ‘마중택시’ 선보여

입력 2023-05-02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대구동구청

마음을 나르는 중년 택시 ‘마중택시’가 대구동구에 운행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대구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운영하는 마중택시는 40대에서 60대를 대상으로 자살 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 동구에 거주하는 중장년기 택시운전자 중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관심이 있는 자를 모집했으며, 교육을 통해 생명지킴이로 양성했다.

이들은 택시를 운전하며 정신건강 위기자 혹은 자살 위기자를 발견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마중택시 운전자인 김모씨(65세, 개인택시)는 “택시를 운행하다 보면 종종 살기 힘들다거나 죽고싶다는 이야기를 하는 승객들이 있어 마중택시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고모씨(57세, 개인택시)는 ”요즘 중장년들 다 살기 힘들다, 비슷한 나이끼리 서로 돕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활동 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중장년기 자살 사망자 수가 굉장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활동을 왕성하게 하는 연령대적 특성으로 중장년층들을 마주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위기에 처한 중장년들의 심리·정서적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심리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 자살위기자 등을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시 자살예방 상담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