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이천수, ‘리춘수’ 유튜브 채널서 전남 나주 소개

입력 2023-07-25 11: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방송인 이천수 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리춘수’에서 나주의 맛과 멋을 소개했다. 사진은 유튜브 채널 ‘리춘수’ 캡처. 사진제공ㅣ나주시

6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방송인 이천수 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리춘수’에서 나주의 맛과 멋을 소개했다. 사진은 유튜브 채널 ‘리춘수’ 캡처. 사진제공ㅣ나주시

지역연계관광활성화 사업 연계…나주곰탕 먹방, 국립나주숲체원 힐링 영상 촬영
6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방송인 이천수 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리춘수’에서 나주의 맛과 멋을 소개했다.
25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천수는 최근 유튜브 촬영차 1박2일 일정으로 나주를 방문했으며, 이번 방문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지역연계관광활성화 사업 중 ‘남도 맛 기행’의 일환으로 리춘수 유튜브 채널과 연계해 이뤄졌다.

영상 속 나주 촬영 분량은 전체 19분에서 4분 정도로 짧지만 관광 치트키인 먹방과 힐링을 선보인다.
이천수는 나주목사내아에서 숙박 후 아침 식사로 ‘나주곰탕’ 먹방을 선보인다. 밥과 고기에 국물을 여러 번 부었다 따랐다 반복해 깊은 맛을 내는 토렴 방식도 소개한다.

이후 나주의 진산인 금성산에 위치한 산림휴양시설인 ‘국립나주숲체원’에서 전통 차를 시음하며 힐링을 만끽하는 장면도 보여준다.

지역연계관광활성화 사업은 나주시를 비롯해 광주·목포시, 담양군 4개 지자체가 참여해 관광 인력 양성, 지역 연계 관광상품 개발·운영, 홍보 마케팅을 추진한다.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서는 ‘나주·광주·담양 중 2개 지역 이상 방문’, ‘1박2일 이상 체류’, ‘2식 이상 식사’, ‘인증샷 촬영’, ‘개인 SNS에 해시태그 포함 업로드’ 등 모든 미션을 수행하면 여행지원금 4만원을 구독자들에게 지급하게 된다.

이천수 씨는 “음식이 맛있어도 마주치는 이미지가 불편하면 별로인데 나주는 음식 맛뿐만 아니라 인심이 좋아 여행오면 좋은 곳”이라며 “넉넉한 나주의 인심과 목사내아 정기, 모든 것을 품어줄 것같은 금성산에 푹 빠져든 시간이었다. 다음에는 세 아이와 함께 방문하겠다”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이천수 나주 방문 영상은 유튜브 채널 ‘화끈한 인터뷰 장인들끼리의 만남’(제목), 저니맨 리춘수 EP3(부제)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나주)|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