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2024 세종 청소년 기후 행동 협의회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ㅣ세종교육청
기후 위기 대응에 관심이 많은 세종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20명을 모집한다. 관심 있는 학생은 포스터의 QR코드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3월 15일 정오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24 세종 청소년 기후 행동 협의회’는 월 1~2회 주말에 운영되며, 세종 지역의 환경¤생태 전문가들과 함께 학습 및 현장 탐방을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세종의 기후 위기 상황과 대응 전략에 관한 연구와 학습, 환경보전 및 생물다양성 관련 현장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의 학습 및 현장학습 결과는 오는 11월 세종시의 기후 위기 대응 보고서로 발간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 학생들은 SNS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협력을 독려할 예정이다.
지도력 역량을 키우고 환경 시민으로 성장하면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포스터를 참고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청 백윤희 미래교육과장은 “세종시 학생들이 생태 시민으로서의 성장은 물론, 지역 및 글로벌 기후 위기 문제 해결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실천적 경험을 쌓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인 우리 세종시 학생들이 지구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생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세종)|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