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숨겨진 재능 발견
지난 11월 29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축하하고 그들의 노력을 격려하는 ‘2024 인천 학교 밖 청소년 성과보고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광역시는 지난 11월 29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축하하고 그들의 노력을 격려하는 ‘2024 인천 학교 밖 청소년 성과보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이뤄낸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축하 공연이 펼쳐졌으며, 우수 청소년들에게 시상이 진행됐다. 또한,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가 발표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건강검진 연계, 진로 상담, 학습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인천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통해 8개 구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 시현정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성과보고 대회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낸 학교 밖 청소년들의 눈부신 노력을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어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다가오는 2025년에도 우리 청소년들이 더 나은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