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담양군-성남시, 지역 사회 전반 협력 ‘맞손’

입력 2024-12-11 16:06:1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양 지자체 공동 발전 자매결연 협약

담양군이 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와 성남시 제1회의실에서 양 지자체의 공동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이 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와 성남시 제1회의실에서 양 지자체의 공동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담양군


전남 담양군이 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와 성남시청에서 양 지자체의 공동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노 담양군수, 신상진 성남시장, 정철원 담양군의회 의장,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지자체는 행정, 관광, 문화, 예술 등 지역 사회 전반에 걸친 능동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민간교류 활성화 등 양 도시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특히 담양이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생태관광, 성남의 첨단정보통신·생명과학 인프라 등 각 지역의 자원과 강점을 살려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첨단 산업의 메카인 성남시와의 자매결연이 이뤄져 기쁘다”라며 “양 도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상진 성남시장은 “스마트 혁신 도시 성남시와 관광휴양 도시 담양군의 자매결연 체결이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해 상호 발전의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양|양은주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양은주 기자



    0 / 300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