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성폭행 사건의 진실→공포의 펜싱 클럽 (실화탐사대)

입력 2023-02-02 12: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실화탐사대’에서 곡성 성폭행 사건의 진실과 공포의 펜싱 클럽에 대해 다룬다.

오늘(2일) 밤 9시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 에서는 지난 2015년 전남 곡성에서 발생한 억울한 성폭행 누명 사건과 국가대표 출신 펜싱 클럽 감독의 학생 폭행 의혹에 알아본다.

●첫 번째 실화 - 곡성 성폭행 사건

”야, 이 XX야! 네가 내 조카 성폭행범 아니냐 이 자식아“

2015년 12월 한 여성이 한밤중에 최인훈(가명) 씨 집 대문을 거칠게 두드렸다. 그녀는 최인훈(가명) 씨가 자신의 조카를 성폭행했다며 난동을 피웠다. 황당한 주장에 최인훈(가명)씨는 그녀를 경찰에 신고했는데...하지만 그는 2017년 3월 ‘지적장애 미성년자 성폭행‘으로 징역 6년 형을 선고 받는다.

이에 최인훈(가명) 씨의 둘째 딸인 유리(가명) 씨는 아버지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직접 나선 끝에 아버지의 결백을 밝힐 수 있는 증거들을 찾아냈다. 피해자는 범인이 모텔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했다고 진술했으나, 정작 최인훈(가명) 씨의 카드 내역에는 모텔에서 결제한 내역이 없었다.

또 통화 기지국 조회 등 당시 수사 과정 곳곳에서 드러난 여러 허점들도 ‘실화탐사대’ 제작진과 함께 찾아냈는데...전남 곡성에서 발생한 억울한 성폭행 누명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두 번째 실화 – 공포의 펜싱 클럽

“야, 이 XXX야. 막 이러면서 머리끄덩이 잡고 내던졌어요“.

어린 펜싱 선수들의 끔찍한 증언으로 아이들이 지목한 가해자는 펜싱 국가대표 출신 장 씨(가명)였다. 은퇴 후 펜싱 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감독 장 씨(가명)는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일삼았다고 한다. 각목, 야구 배트, 펜싱 검 등 뭐든 그의 손에 잡히면 무기가 되었다.

장 씨(가명)의 폭행은 대상을 가리지 않아 클럽에서 일했던 한 코치는 허벅지 한쪽에 멍이 시퍼렇게 든 사진을 보이며 감독에게 구타당한 상처라고 주장한다. 또 부모님 품을 떠나 훈련에 매진했던 윤수(가명)는 몸과 마음에 깊은 상처를 안고 클럽을 떠나야 했다.

여전히 펜싱 클럽을 운영하는 장 씨(가명)는 경찰 조사에서 훈육을 주장하며 폭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실화탐사대’ 제작진을 만난 장 씨(가명)는 도리어 자신이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오늘(2일) 밤 9시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 국가대표 출신 펜싱 클럽 감독의 원생 폭행 의혹에 대해 알아본다.

사진= MBC ‘실화탐사대’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