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철퇴 들고 살벌 눈빛, 빌런 때려잡는다고? ‘깜짝’ (플레이유)

입력 2023-04-19 12: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재석이 ‘철퇴’를 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9일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약칭 플레이유 레벨업) 메인포스터를 공개했다.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유재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지난해 인기를 끈 시즌1의 매력에 매회 이어지는 세계관 스토리를 새롭게 더해, 빌런을 퇴치하고 유재석을 성장시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메인포스터 속 유재석은 유쾌한 웃음과 장난기 넘치는 평소 분위기와는 달리 한 손에 철퇴를 쥔 채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는다. 누군가를 살벌하게 응시한다.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배경으로 신비로운 기운에 둘러싸인 듯 그를 감싼 몽환적 분위기가 시선을 끈다. 유재석을 마치 게임 캐릭터처럼 ‘플레이’하는 콘셉트인만큼, 그의 주변에 나타난 여러 개의 게임 경고창들. 각종 경고창은 도심 곳곳에서 사람들을 괴롭히거나 민폐를 끼치는, 우리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빌런들의 출몰을 알린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식 파괴 빌런 퇴치를 위해 참교육에 나설 유재석 대활약에 관심이 쏠린다고.
‘플레이유 레벨업’은 매회 유재석의 성장 서사가 이어질 ‘빌런이 사는 세상’ 세계관을 담는다. 앞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플레이어 가이드는 기본적인 룰 소개는 물론, 유재석을 마치 게임 캐릭터처럼 레벨업 시킬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한다. 유재석은 현실 세계 속에 숨어 사람들을 괴롭히는 다양한 빌런을 찾아내 퇴치해야 하고, 성공할 경우 해당 빌런을 자신의 아군으로 소환해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하고 많은 빌런을 퇴치할수록 그의 능력도 점차 업그레이드 되는 콘셉트다. 이에 시청자들은 매주 새로운 미션을 함께 풀어가며 빌런을 퇴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시즌 마지막까지 유재석 능력을 어떻게 ‘히어로’로 성장시켜 나갈지 다양한 전략을 펼치게 된다.
‘플레이유 레벨업’ 첫 라이브는 25일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