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즈원(IZ*ONE)이 국내에 이어 일본 음반 차트까지 점령했다.
지난 10일 일본 최대 음반판매량 집계 사이트 오리콘이 발표한 해외 앨범 차트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는 4월 첫째 주(2019.4.1.~2019.4.7) 주간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하트아이즈(HEART*IZ)’는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최상위 5위권 내 유일하게 진입한 국내 앨범으로, 아이즈원은 글로벌 대세 그룹다운 저력을 과시 중이다.
특히 아이즈원은 지난 2월 발매된 일본 데뷔 싱글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로 오리콘 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한 후 단 2개월 만에 또 한 번 오리콘 점령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즈원의 ‘하트아이즈(HEART*IZ)’는 오리콘 뿐만 아니라 일본 타워레코드 전 매장 종합 앨범 주간 차트(2019.4.1.~2019.4.7.)에서도 전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컴백 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아이즈원은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경신하는가 하면 타이틀곡 ‘비올레타’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초고속 1000만뷰를 기록, 현재 20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 아이즈원은 지난 9일과 10일 방송된 SBS MTV ‘더쇼’,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비올레타’로 이틀 연속 정상에 오르며 음악방송 2관왕 달성에 성공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