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회원 검사기’ 논란…단 몇 초만에 강제 커밍아웃 가능 ‘이럴수가’

입력 2014-05-08 2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베 회원 검사기’ 논란…단 몇 초만에 강제 커밍아웃 가능 ‘이럴수가’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회원 여부를 판별하는 ‘일베 회원 검사기’가 온라인을 휩쓸었다.

8일 온라인상에서는 ‘일베 회원 검사기’ 사이트 주소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이슈로 떠올랐다.

특정 인물이 일베 회원인지 아닌지를 가리려면 해당 페이지를 방문해 입력란에 그의 아이디나 이메일을 넣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일베 회원일 경우 ‘일베에 가입된 회원입니다’라는 문구가 뜨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베 운영진은 홈페이지 공지글을 통해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일베 회원 검색기’는 회원 가입 단계의 편의성을 편법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전 11시경 해당 기능을 차단 조치 했지만 검색기 사이트가 접속되지 않아 테스트는 진행하지 못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슈가 된 검색기를 포함해서 일베 회원을 조회하도록 제작된 프로그램, 사이트에 대해 제작과 배포과정에서 위법 요소가 있다면 제작자(사)와 배포자에게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일베 회원 검사기 이럴수가” “일베 회원 검사기 강제 커밍아웃 가능” “일베 회원 검사기 몇 초만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