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환급금조회 소식에 사이트 마비…내 환급금 조회하려면?

입력 2014-05-15 21: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세청 환급금조회. 사진출처|국세청 홈페이지

국세청 환급금조회 소식에 사이트 마비…내 환급금 조회하려면?

국세청 환급금조회가 관심을 모았지만 국세청 홈페이지가 마비되면서 불편이 가중됐다.

국세청은 홈페이지(www.nts.go.kr)에 자신이 환급받을 국세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국세환급금찾기’코너를 운영중이다. 하지만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이틀째 홈페이지가 마비 상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안전행정부가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서도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를 가능하게 했지만 이 마저도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이는 국세청 환급금조회가 화제가 되면서 국민들의 관심이 커졌기 때문이다.

환급금은 세법에 따라 원천징수를 한 뒤 최종 세금을 확정한 결과 초과납부나 감면액이 있을 경우 발생된다.

이들 금액의 대부분은 납세자에게 지급되며, 다른 세목 납부 및 체납액 징수 등으로도 충당된다. 5년이 지나면 찾아가지 않은 금액에 한해서 국고에 귀속된다.

납세자는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자신의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다. 사업자인 경우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국세청 환급금 조회, 찾을 수 있긴 있는거지?” “국세청 환급금 조회, 사람들 관심 크구나”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민들 세금에는 항상 예민하지” “국세청 환급금 조회, 신기하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