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독도, 우리가 대한민국” 반크, 3.1 절 맞아 독도송·한국홍보송 음원 냈다

입력 2024-02-29 17: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일절을 맞아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독도에 대한 의미를 세계에 알리는 음원과 한국인 한명 한명이 한국홍보 대사로 활동할수 있는 음원을 출시했다.

1919년 3월 1일, 무려 200만이 넘는 한국인들이 한국과 세계 곳곳에서 독립운동가가 되어 “대한 독립 만세”를 외쳤다. 당시 2000만 전체 한국인 중 무려 200만 명이 참여해 한국 역사를 변화시켰으며, 이는 세계사적으로도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21세기 3.1 운동은 SNS상에서 독도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활동이다.
반크는 이번에 출시한 음원을 통해 105년 전 3.1 운동처럼 21세기 한국인 모두가 글로벌 독도 홍보대사와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한국홍보대사로 변화되어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역사의 주인공으로 변화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반크의 독도송, 한국홍보송은 멜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와 글로벌 SNS 플렛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독도송 1절은 “독도는 대한민국이며, 가장 먼저 해 뜨는 땅, 세계 곳곳에 대한민국을 알릴 거야! / 독도는 우리의 꿈, 한국인의 시작의 땅, 세계에 우리의 꿈을 알릴 거야! / 독도는 세상의 빛, 지구촌을 변화시키는 땅 / 세계 곳곳에 방방곡곡에 빛을 비출 거에요! 우리가 독도, 우리가 대한민국”으로 되어 있다.

독도송 2절은 “독도는 아시아 평화, 평화 깃든 우리의 땅, 세계에 평화를 알릴 거야! / 독도 독립운동가의 심장, 나라 지킨 독립운동의 땅! 세계에 독도를 알릴 거야!”이다
이어 “독도는 세상의 빛, 지구촌을 변화시키는 땅! 세계 곳곳에 방방곡곡에 빛을 비출 거예요! / 독도를 가슴에, 대한민국을 세계로! 독도를 가슴에, 아시아의 평화를! 독도를 가슴에, 지구촌에 빛을! /우리가 독도, 우리가 대한민국”로 독도에 대한 의미를 소개한다.


한국홍보송은 과거 외교관이 한국을 세계에 알리던 시대에서 한국인 한명 한명이 외교관이 될수 있는 시대가 되었으며, 한국인이 세계 곳곳에서 한국을 알리는 한국홍보대사가 되기를 권하고 있다.

한국홍보송 1절은 “우리는 외교관은 아니지만 외교활동을 하고, 우리는 독립운동가 아니지만 이십일세기 독립활동을 하고, / 우리에겐 직위는 중요하지 않아, 걷고 달리며 행동하고 실천해요. 우리는 대한민국, 자랑스런 대한민국 세계에 알려요 / 우리가 대한민국, 자랑스런 대한민국 세계에 전해요”로 진행된다.

한국홍보송 2절은 “우리는 역사가는 아니지만 역사활동을 하고, 우리는 공무원은 아니지만 우리나라를 위한 활동을 하고 / 우리는 국제기구 직원은 아니지만, 세상을 변화시키는 활동을 하죠. 우리는 대한민국, 자랑스런 대한민국 세계에 알려요 / 우리가 대한민국, 자랑스런 대한민국 세계에 전해요”로 되어 있다.

반크는 독도송, 한국홍보송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한국을 세계에 알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의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음원을 기획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노래로 한국홍보대사 활동을 진행할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