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 1차전] 필라델피아 6-1 완승…클리프 리 완투승

입력 2009-10-29 12:31: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디펜딩챔피언'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향해 순항했다.

필라델피아는 29일(한국시간) 미국 뉴 양키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뉴욕 양키스와의 2009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7전4선승제) 1차전에서 선발 클리프 리의 완투와 연타석 홈런 터뜨린 체이스 어틀리의 활약에 힘입어 6-1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내셔널리그 챔피언인 필라델피아는 시리즈 전적 1승 0패를 기록, 아메리칸리그 챔피언 양키스를 상대로 기선을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두 팀의 2차전은 오는 30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생애 첫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한 박찬호는 선발 리의 호투로 인해 등판하지 않았다.

이날 단연 승리의 일등공신은 완봉 역투를 펼친 선발 클리프 리였다. 리는 빠른 패스트볼에 낙차 큰 커브로 양키스 강타선을 6안타 1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특히 4회에는 마이크 테셰이라-알렉스 로드리게스-호르헤이 포사다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등 최고의 기량을 과시했다.

무엇보다 양키스의 제1선발 사바티아와의 에이스간 맞대결을 승리로 장식해 자존심을 세웠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타석에서는 어틀리가 리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어틀리는 팽팽한 투수전으로 이어질 듯 하던 3회와 6회 연타석 솔로아치를 그려내며 타선의 물꼬를 트는 역할을 했다.

어틀리는 3회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사바티아와 9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95마일(152km)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잡아 당겨 오른쪽 담장을 넘겼다. 6회에는 96마일(154km)짜리 패스트볼을 받아 쳐 다시 우월 솔로포를 작렬시켰다.

이후 필라델피아는 8회 라울 이바네즈의 2타점 적시타로 두 점을 추가한 뒤 9회 마지막 공격에서도 셰인 빅토리노와 라이언 하워드의 적시 2루타를 묶어 다시 두 점을 보탰다.

반면 양키스는 클리프 리의 호투에 막혀 이렇다 할 공격을 펼치지 못하다 9회 테셰이라의 내야 땅볼 때 데릭 지터가 간신히 홈을 밟아 영봉패의 수모는 면했다. 특히 4번타자 로드리게스는 리에게 삼진을 3개나 당하며 중심타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

김진회 동아닷컴 기자 manu3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