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하 핫라인 중계] 이정수 뼈아픈 결장…두번의 연장혈투 “아, 체력이…”

입력 2011-01-2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센터백 조용형-황재원 호흡 불안
100번째 A매치 박지성, PK 유도
데스크: 이란과의 8강전에서 사력을 다 한 탓인지 체력적인 문제가 드러나는 것 같다.한국에 비해 일본의 몸 상태가 좋아 보인다.

현장 : 정신력으로 버티기에는 한계가 있다. 한국은 8강전 후 이틀 만에 4강전에 나섰다. 신체 조건이 뛰어난 이란을 상대로 연장전까지 120분 사투를 벌이며 회복에 어려움이 있었다. 일본은 한국보다 하루 일찍 8강전을 치렀고 체력적인 부분에서 한국을 앞섰다. 전반 볼 점유율에서 한국이 39대61로 크게 뒤진 이유다.


데스크: 수비진의 집중력이 앞선 4경기보다 못한 듯 하다. 실점 장면을 보면 문전이 계속 불안한데.

현장 : 이정수의 경고 누적으로 인한 결장이 뼈아팠다. 센터백 조용형(사진)과 황재원의 조합은 아시안 컵에서 처음 시도된 구성이다. 일본도 요시다가 8강전 퇴장으로 결장했지만 대체 요원 이와마사는 무게 중심이 크게 흔들리지 않은 반면, 한국 중앙 수비는 혼다의 발재간에 공간 침투를 자주 허용했다. 오른쪽 풀백 차두리가 오버래핑 이후 수비 복귀가 늦어진 감도 있었다.


데스크: 박지성은 일본전에서도 빛을 발했다. A매치 100회 출전에 페널티킥 유도도 했다.

현장 : 역시 ‘캡틴’이란 말이 나올 만 했다. 박지성은 왼쪽 윙 포워드는 물론, 중앙과 오른쪽을 두루 활용하며 일본 수비진을 혼란에 빠뜨렸다. 비록 전반에 경고 한 장을 받긴 했지만 한 수 위 기량으로 동료들을 이끌었다. 문전 앞 파울 유도도 많아 일본 수비가 마크에 어려움을 겪었다. 수비에도 깊숙이 가담해 상대 원 톱 마에다의 볼을 인터셉트하는 등 충분히 칭찬할 만 했다.


데스크: 심판 판정은 어땠나.

현장 : 우려할 만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주심 칼릴 알 감디가 2007년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K리그 클럽에 불리한 판정을 여러 차례 내려 패배를 안긴 주인공이란 점을 들어 우려했지만 문제는 거의 없었다. 오히려 매끄럽고 비교적 공정하게 진행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