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맨] KIA 불펜 핵심, 유동훈 너마저…

입력 2011-10-1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1 프로야구 KIA타이거즈 SK와이번스 준플레이오프 3차전 경기가 11일 광주무등경기장에서 열렸다. 6회초 1사 만루 SK 안치용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한 KIA 유동훈(左)이 강판되고 있다. 광주|김종원기자 won@donga.com 트위터 @beanjjun

KIA가 불펜싸움에서 또 졌다. 투수 최고참이자 불펜의 핵심 전력이었던 유동훈(사진)이 6회 위기 상황을 이기지 못하고 결승점을 내줘 더 뼈아픈 패배였다.

2차전이 끝난 후 KIA 조범현 감독이 연장전에서 교체 없이 한기주를 밀고 가다 끝내기 패배를 당한 점을 아쉬워하는 목소리가 많았다. 그러나 불펜 투수들의 컨디션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아 교체가 어렵다는 속사정이 있었다.

KIA는 3차전에서 김진우가 마무리 투수로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확인했지만 역시 불펜 싸움이 가장 큰 약점임을 숨길 수 없었다. 서재응이 5회까지 호투했지만 6회초 1사 1·2루에서 강판됐고, 구원 등판한 심동섭은 포스트시즌 데뷔 무대에서 박정권에게 볼넷을 내줬다.

1사 만루, KIA 벤치는 병살을 유도할 수 있는 날카로운 싱커를 가진 유동훈을 택했다. 싱커가 연이어 차일목의 미트에 꽂혔고 볼카운트 2-2, 타석에 바짝 붙어있던 안치용은 유동훈의 5구째를 쳐내 중전 안타를 터트렸다.

정근우와 최정이 홈을 밟았고 전광판 SK 2-0 KIA 스코어는 끝까지 바뀌지 않았다. 유동훈은 이어 박진만을 유격수 땅볼로 잡았지만 다시 김강민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주며 쓸쓸히 강판됐다.

광주|이경호 기자 rus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ushlkh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