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프런트’ 이정호, 끝나지 않은 꿈

입력 2012-01-0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금은 프런트지만 선수로서의 재기를 꿈꾸는 고양 원더스 이정호(앞쪽). 그가 바라는 해외 진출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사진제공|고양 원더스

부상에 막힌 유망주, 2010년 방출
김성근감독 조언에 현역 복귀 야심
“단 1주일이라도 해외서 뛰고싶다”

삼성과 현대∼ 넥센을 거쳐 고양 원더스까지 왔다. 이제는 선수가 아닌 프런트 신분이다. 그럼에도 해외 진출의 희망은 접지 않았다. 세 번에 걸친 팔꿈치 수술에도 불구하고 고양 원더스에서 다시 날개를 펼치려 하는 이정호(30)가 주인공이다. 추신수·이대호·김태균과 동기생인 그는 고교 졸업 때 친구들 못잖게 주목을 받았던 ‘대형 신인’이었다.


● 정신을 번쩍 들게 한 김 감독의 한마디

이정호는 요즘 컴퓨터로 선수단의 재학 시절 기록을 정리하고 있다. 손에 익숙하지 않아 비명이 저절로 나온다. 프런트의 규모가 적은 구단의 특성상 “비는 일은 무엇이든 한다. 전주에서는 눈도 치웠다”고 했다.

김성근 감독은 이정호를 눈여겨 보고 있다. “너 아직도 어깨 안 좋냐”고 먼저 말을 걸어 왔다. 김 감독의 관심을 받았다는 것 자체가 흥분됐다. 김 감독은 이후 “선수하고 싶으면 틈틈이 뛰어. 아니면 그냥 프런트 계속하던지”라고 한마디 더 던졌다. 이정호는 “그 말씀을 듣고 정신이 번쩍 들었다”고 했다.


● “한 달이건 일주일이건 다른 나라에서 공을 던져보고 싶다”

그래서 시작한 러닝. 본격적인 개인 운동은 구단의 일본 전지훈련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식사량 조절은 하고 있다. 이정호는“베스트 컨디션일 때보다 체중이 3∼4kg밖에 더 안 나간다”고 밝혔다. 선수로 복귀해서 성공한다면 어렸을 때부터의 꿈인 해외 진출을 이루고 싶어 한다. “(2001년 삼성 입단) 당시에는 내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지금 그 시절로 되돌아간다면 당연히, 주저 없이 메이저리그에 도전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삼성에 입단했다가 박진만의 보상선수로 현대로 이적한 뒤 2010년 방출돼 프로 유니폼을 벗었다. 기구한 인생 역정에도 이정호의 눈은 아직도 해외 진출 쪽을 응시하고 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united97intl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