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번째 캠프 중 몸상태 최고 조인성 “아버지를 위해 뛴다”

입력 2012-03-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2년 2월 27일 Sk와이번스 전지훈련. 사진제공|SK 와이번스

천붕(天崩)의 아픔을 겪었다. 하지만 그는 슬픔을 묻고, 스파이크 끈을 조인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위해서다.

조인성(37·SK·사진)은 6일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의 마지막 연습경기를 위해 이시카와구장을 찾았다. 이시카와는 LG 시절 그가 시즌을 준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던 곳이다. 옛 동료들과 해후한 그는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글쎄요…. 솔직히 어색함도 있었지요. 하지만 팀을 옮겼고, 이제는 SK의 일원이잖아요. 그런 부분에는 연연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벌써 스프링캠프만 15번째. 하지만 올 겨울은 그냥 15번 중 한 번이 아니었다. 어깨와 팔꿈치 부상이 있었지만, 그의 몸 상태는 프로 데뷔 이후 어느 해보다 좋다. “트레이닝 파트에서 매일 제 몸 관리며, 마사지를 해주신 덕이죠. 스프링캠프에서의 컨디션은 15번 중 최고에요. 그라운드에서는 김태형 배터리코치님이 무척 편하게 해주세요. 스트레스를 전혀 안주시는 스타일이시거든요.” 새로운 스태프, 코치와의 ‘호흡 맞추기’도 이미 끝난 지 오래다.

단지 FA 첫 해라서 그가 몸만들기에 더 큰 열정을 가졌던 것은 아니다. 항상 웃는 표정이던 그는 조용히 아버지 얘기를 꺼냈다. 아버지 고(故) 조두현 씨는 조인성이 미국 플로리다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돌아온 다음 날(2월 17일) 타계했다. 막내아들은 겨우 임종을 지킬 수 있었다. “제가 야구하는 모습을 그렇게 좋아하셨거든요. 제 경기라면, 거의 야구장에 오셔서 보셨는데…. 이제 떠나셨지만, 하늘에서도 저를 보고 계실 거라고 믿어요. 아버지를 위해서도 더 잘해야지요.” 애틋한 각오를 전한 조인성은 7일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

오키나와(일본)|전영희 기자 setupma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setupman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