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뉴스] 삼성화재블루팡스, 장애인 학생배구단 일일코치 활동 外

입력 2012-11-2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화재블루팡스, 장애인 학생배구단 일일코치 활동

삼성화재블루팡스 배구단이 17∼18일 양일간 대전 중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전국 장애학생 배구대회’를 참관하고 이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 학생배구선수들의 일일코치로 활동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여오현은 “이런 뜻 깊은 행사가 모교에서 개최돼 의미가 남달랐다.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소설가 이외수씨,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에

소설가 이외수(66) 씨가 19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김진선 2018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패를 받았다. 이 씨는 집필 활동과 각종 인터뷰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이 씨는 인사말에서 “추운 겨울에 열리는 동계올림픽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 전 세계에서 가장 따뜻한 국민이라는 걸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국민체육진흥공단·대한사이클연맹 업무 협약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사이클연맹이 ‘스포츠 중소기업 동반 성장을 위한 국내 자전거산업 발전 업무협약’을 맺는다. 대한사이클연맹은 20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회관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자전거 부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수영연맹 이기흥회장, 亞수영연맹 부회장에 선출



대한수영연맹은 이기흥(57) 회장이 19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아시아수영연맹 총회에서 부회장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2000년 대한근대5종연맹 부회장으로 체육계와 인연을 맺은 뒤 대한카누연맹 회장(2004∼2009년)을 거쳐 2010년부터 대한수영연맹을 이끌어왔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