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부상 참고 오전 재활 오후 훈련…KB스타즈 변연하의 커다란 존재감

입력 2014-01-2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변연하. 스포츠동아DB

오전에는 재활, 오후에는 기술훈련을 반복하는 고된 스케줄이다. 그러나 팀의 에이스이자 베테랑으로서 흔들림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자프로농구 KB스타즈의 중심은 변연하(34·사진)다. 국가대표 경력만 해도 10년을 훌쩍 넘기는 그녀의 주 포지션은 포워드. 그러나 가드 못지않은 폭넓은 시야로 팀의 공수를 조율하는 야전사령관 역할도 수행한다. KB스타즈가 플레이오프 티켓이 걸려 있는 3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데는 변연하가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KB스타즈는 모니크 커리라는 걸출한 외국인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변연하와 커리 모두 공격적 성향이 강해 아직 둘의 호흡이 100%라고 평가할 순 없지만, 변연하는 커리를 비롯한 동료들에게 득점 찬스를 더 만들어주기 위해 애쓰고 있다. 최근 개인통산 1900어시스트도 돌파했다. 그러나 변연하는 여전히 승부처에서 팀을 구하는 해결사다. 16일 하나외환전에선 총 5득점에 그쳤지만, 종료 직전 결정적 3점슛 한방으로 자신의 진가를 입증했다.

최근 허리 통증으로 고전하고 있는 변연하는 오전에 재활에 매달리고, 오후에 동료들과 호흡을 맞추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허리 통증에도 불구하고 팀 훈련에 앞서 개인훈련을 게을리 하지 않는 등 베테랑으로서 모범도 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보다 평균 득점은 줄었지만, 서동철 감독이 변연하에게 변함없이 믿음을 보내는 이유다.


● KB스타즈, 종료 8초 못버티고 1점차 역전패

변연하는 20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은행과의 원정경기에서도 17점-4어시스트로 분전했지만 아쉽게도 팀은 종료 8초를 못 버티고 박혜진에게 결승골을 내줘 65-66, 1점차로 패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kimdohoney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