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이적시장 끝났는데…’ 박주영 거취 여전히 안개 속

입력 2014-09-02 10: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주영.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아직까지 새로운 소속팀을 구하지 못하고 있는 박주영(29)이 유럽 이적시장 마감까지도 거취가 불투명하다.

유럽이적시장은 2일 오전7시(이하 한국시각) 문을 닫았다. 자유계약 선수인 박주영은 그 이후에도 영입이 가능하지만 대다수 팀들이 이적시장 마감과 함께 시즌 구상을 완성하기 때문에 박주영의 유럽 무대 입성은 쉽지 않다.

박주영은 지난달 27일 프랑스 풋메르카토가 선정한 현재 소속팀이 없는 선수들로 구성된 무적선수 베스트11 명단에 포함되는 불명예를 안기도 했다. 이 매체는 박주영에 대해 “귀신처럼 아스날에 입단했고 2부 리그 왓포드서 임대생활도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11년 모나코를 떠나 아스날에 입단한 박주영은 이후 경기에 거의 나서지 못했으며 셀타 비고, 왓포드 임대 생활 때도 별다른 활약은 없었다.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단 1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는 최악의 부진을 보이며 최근 발표된 대표팀 명단에서도 제외됐다.

한편, 박주영 거취에 대해 축구 팬들은 “박주영, 어쩌다 이 지경까지” “박주영, 이대로 은퇴하는 것 아냐?” “박주영, 정말 아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