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 할 "디 마리아 퇴장, 변명의 여지 없다"

입력 2015-03-10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루이스 판 할(64) 경기에서 퇴장 당한 앙헬 디 마리아(27)를 언급했다.

맨유는 10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14-15시즌 잉글랜드 FA컵 8강 홈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경기 직후 영국 BBC, 인디펜던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판 할 감독은 디 마리아의 퇴장에 대해 "변명할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판 할 감독은 "스페인에 있을 때도 디 마리아는 심판을 터치해서는 안된다는 걸 알고 있었을 것"이라면서 "경기에 앞서 카드를 조심하라고 이야기했었다. 감정을 자제해야 했었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어떤 국가에서든 심판을 터치하는 행위는 금기시 된다. 그렇기 때문에 디 마리아의 오늘 행동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경기 전반 25분, 아스널의 알렉스 옥슬레이드 챔벌레인이 화려한 개인기를 통해 수비진을 흔든 뒤 골문 앞에서 기다리던 나초 몬레알에게 패스했고 몬레알은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이후 반격에 나선 맨유는 3분 뒤 디 마리아의 크로스를 웨인 루니가 다이빙 헤딩골로 연결하며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후반 16분, 안토니오 발렌시아가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에게 패스한다는 것이 짧아 대니 웰벡에게 빼앗겼고 웰벡은 데 헤아를 제친 뒤 역전골을 넣었다.

일격을 당한 맨유는 추격에 매진했지만 후반 31분 디 마리아가 시뮬레이션 액션으로 경고를 받는 과정에서 주심의 옷깃을 잡아당기며 불과 30초 만에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맨유는 이렇다 할 힘을 써보지도 못한 채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맨유는 FA컵에서 탈락하며 올 시즌을 무관으로 끝낼 가능성이 높아졌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