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올스타전 킥오프, 공식 웹진 Talk about K LEAGUE 7월호 발간

입력 2015-07-17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파죽의 6연승을 거둔 상주상무의 거침없는 고공비행과 6월 K리그 daiil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한 상주 박항서 감독의 인터뷰, K리그 올스타전을 앞둔 최강희 전북 현대 감독과 슈틸리케 국가대표팀 감독의 히스토리 및 올스타전 팬 투표 1위 차두리 선수와 감독/주장 투표 1위 염기훈 선수의 인터뷰 등을 담은 K리그 공식 웹진 ‘Talk about KLEAGUE’ 7월호를 발간했다.


‘Talk about KLEAGUE’ 7월호 첫번째 코너에서는 지난 5~6월 파죽의 6연승을 거두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상주 상무 박항서 감독의 인터뷰를 담았다. 박항서 감독은 ‘Talk about KLEAGUE’와의 인터뷰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해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웹진에서는 특히 17일 저녁 7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5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전’의 여러 관전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우선 치열한 지략대결을 예고한 전북현대 최강희 감독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슈틸리케 감독의 ‘숫자로 보는 히스토리’를 한 장의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올해로 전북 현대에서 감독 10주년을 맞이하며 전북에서만 200승을 거둔 최강희 감독과 지난해 10월 파라과이 전을 시작으로 올해 6월 미얀마까지 20번의 A매치에서 무려 11승을 거둔 슈틸리케 감독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확인해볼 수 있다.


웃음과 긴장이 공존했던 ‘K리그 올스타전 선수선발 기자회견’ 현장의 모습도 생생한 포토스토리로 담아냈다. 두 감독의 미묘한 신경전과 두 감독에게 지명을 받기위한 차두리, 염기훈선수의 재치 있는 발언이 곁들어진 웃음의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K리그 올스타전 팀최강희와 팀슈틸리케의 최종명단에서는 감독 지명 선수로 선발된 K리그 유망주들이 눈에 띈다. 양팀 감독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윤영선, 손준호, 김호남, 주민규, 정승현, 황의조 선수의 활약상을 지켜보는 것도 이번 올스타전의 흥미로운 관전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7월호 웹진에서는 챌린지 득점왕 판도를 흔드는 충주 험멜 조석재 선수를 인터뷰했다. 전북현대에서 충주 험멜로 임대된 후 두 차례 세 경기 연속 골을 넣으며 제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조석재 선수는 ‘Talk about K LEAGUE’와의 인터뷰를 통해 “충주 임대 후 나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가 됐고, 행복한 생활을 하게 돼 너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밖에 ▲K리그 주니어 전기리그 현대고, 대건고 우승 ▲축구산업아카데미 3기, 15주 100시간과정 수료 ▲6월 신라스테이 이달의 골 세리머니 상 투표 등 7월 한 달간 있었던 K리그의 다양한 소식을 담았다.


K리그 웹진 ‘Talk about K LEAGUE’는 매달 가장 이슈가 되는 K리그 소식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과 의미 있는 K리그 기록을 소개하는 러브레터, 팬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K리그 소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4년 6월부터 매월 발간 중이다.


웹진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www.kleague.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KLEAGUE), 트위터(@kleague), K리그 공식인증 앱 ‘오늘의 K리그’를 통해 스마트폰과 PC 등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만나볼 수 있다.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팬들을 위한 PDF 파일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