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스폰서 구한 양희영…2년 만에 ‘로고 박힌 모자’

입력 2015-09-1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PNS 송종석부장-양희영(오른쪽). 사진제공|세마스포츠마케팅

에비앙 현지서 PNS더존샤시와 후원계약

“2년 만에 새 모자를 쓰니 설레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에비앙챔피언십을 마친 양희영(25·PNS더존샤시)의 표정은 밝았다. 공동 8위에 올라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둔 것도 있지만 그보다 더 기분 좋은 일이 있었다. 2년 동안 로고 없는 모자를 써왔던 양희영은 에비앙챔피언십 1라운드부터 새 모자를 썼다. 양희영은 개막 전날 PNS더존샤시와 현지에서 메인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양희영은 “계약 소식을 듣고 많이 설레었다. 지난 2년 동안 메인스폰서 없이 경기했다.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했고 ‘경기만 잘하면 되겠지’라고 위안했다. 그런데 막상 새 후원사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으니 마음이 들떴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겉으로는 침착하고 괜찮은 듯 했지만, 그 역시 남들처럼 스폰서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쓰고 출전하기를 간절히 바랐다.

양희영은 LPGA투어에서 꾸준한 성적을 올리고 있다. 2013년 KEB하나은행챔피언십에서 첫 승을 기록했고 올 2월 혼다 타일랜드에서 2승을 신고했다. 그리고 6월 US여자오픈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성적에 비해 스폰서 운이 없었다. 머리와 가슴, 팔뚝 심지어 어깨에까지 후원사 로고를 단 선수들이 수두룩한데 그는 로고가 없는 흰색 모자를 써야 했다.

아픔이 있다. 양희영은 2013년 첫 우승 이후 기존의 후원사와 결별했다. 그 뒤 새 스폰서를 만나기까지 거의 2년이 걸렸다. 그 사이 슬럼프에 빠졌다. 골프에서 마음이 떠났고, 골프채를 잡는 것조차 싫었다. 방황의 시간을 보낸 뒤 지난 겨울 다시 골프채를 잡았다. 두 번째 우승은 힘든 시간을 견딘 후 찾아왔기에 더욱 의미가 컸다. 양희영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들었던 시간이다. 골프가 힘들게 느껴졌고 하기 싫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보니 마음이 편해졌다. 골프만큼 좋은 게 없다는 것도 깨닫게 됐다. 다시 골프가 좋아졌다”고 힘들었던 시간을 돌아봤다.

마음을 비운 양희영은 달라졌다. 6월 US여자오픈에서 첫 메이저 우승의 꿈에 부풀었다. 그러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실수가 계속되면서 전인지에게 우승을 내줬다. 하지만 크게 아프진 않았다. 양희영은 “정말 아쉬운 경기였다. 특히 마지막 라운드 때 3퍼트를 3번인가 4번을 했다. 하지만 의외로 금방 털어냈다”며 웃었다.

양희영은 늘 웃는 표정 때문에 ‘순둥이’ 같다는 말을 듣는다. 경기 내용도 비슷하다. 공격적이거나 화끈함이 부족하다. 조용하게 경기하면서 차곡차곡 타수를 줄여나가는 스타일이다. 냉정한 프로의 세계에서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다. 양희영도 이런 이미지가 딱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나름대로 욕심도 있고 잘 하고 싶은 생각도 있다. 그러나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왜 그런 이미지가 만들어졌는지 모르겠지만 나도 강한 이미지로 바꾸고 싶다. 그리고 강해지고 싶다.”

올 시즌을 돌아본 양희영은 자신의 활약에 80점을 줬다. 그러고는 “아직 올 시즌이 남았으니 나머지 20점도 채우고 싶다. 한 번 더 우승한다면 100점을 채울 수 있을 텐데…”라며 특유의 여유 있는 미소를 지었다.

에비앙(프랑스) | 주영로 기자 na187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